CLIENT

LEICA KOREA

ROLE

연간 사진전 기획,

운영 및 홍보

O! LEICA 2019

OFF THE ROAD

2019.11.14-11.20

@Kukje Gallery

MAG는 2016년부터 LEICA의 연간 홍보 대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는 라이카의 기획 전시 <오!라이카 >를 해마다 기획하고 운영, 홍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년 소비자들로 하여금 무료 사진전 관람 제공과 브랜드 정신을 전달합니다.

2019년 <O! Leica! OFF THE ROAD>는

누구나 크리에이터라고 불리는 시대에 독보적이고 개성 있는 스타일의 아이콘들이

어떻게 자신만의 색을 사진으로 표현하는지 보여주는 전시로 국제 갤러리에서 10일간 전시를 진행하였습니다.

영화감독 박찬욱, 가수 오혁, 뮤직 프로듀서 후지와라 히로, 일 스튜디오 네 명의 아티스트들이 전시에 참여했으며 주요 일간지 및 매거진, SNS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전시, 오프닝 행사, VIP 디너 등을 통하여 단순히 카메라를 판매하는 브랜드가 아니라 고객과 서로 소통하며 라이카 만의 스타일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스페셜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열어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시각 장애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우리들의 눈’에 기부하는 CSR 활동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보도자료]

독일 명품 라이카(Leica) 카메라가 사진전 ‘오! 라이카, 오프 더 로드’(O! LEICA, OFF THE ROAD)전을 진행한다. 네 명의 아티스트가 자신만의 사진을 통해 창조적인 시대적 정신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는 영화감독 박찬욱, 개성 있는 캐릭터의 가수 오혁, 스트리트 패션의 대부라 불리는 뮤직 프로듀서 후지와라 히로시(Hujiwara Hiroshi), 파리에서 미술 감독·큐레이터·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일 스튜디오(ILL STUDIO)이다. 라이카 카메라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 대해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를 한데 모아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라이카만의 사진전이다. ‘오! 라이카’는 놀라움을 뜻하는 감탄사이자 라이카의 상징적인 붉은색 원형 로고를 중의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의미 있는 문구이며, 매년 그 시대의 정신을 담은 타이틀을 함께 적어 전시명을 정한다. 단순히 카메라를 판매하는 브랜드가 아닌 고객과 브랜드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사진전을 라이카만의 스타일로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전시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삼청동 국제갤러리에서 진행된다. 관람 시간은 평일과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일요일은 5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라이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한편, 라이카 카메라는 이번 전시 기간 동안 특별 제작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라이카 스토어 청담에 마련했다. 후지와라 히로시의 프라그먼트 디자인과 함께 한 아이템도 공개된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시각 장애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우리들의 눈’에 기부할 예정이다.

 

201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