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한성자동차

ROLE

아트 마케팅

전시 기획 및 운영

HANSUNG MOTORS, Discover Korean Art

2018.02.06-28

@한성자동차 청담 쇼룸 1층 라운지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의 아트 마케팅 기획과 운영

MAG는 설립이래 예술을 통한 최고의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딜러사인 한성자동차의 청담 사옥 홍보의 일환으로 <Discover Korean Art> 기획 전시를 선보였습니다.

가구 디자이너 하지훈, 텍스타일 디자이너 이영선, 미디어 아티스트 정지수, 사진작가 윤광준

총 4명의 아티스트와 협업 하에 한국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한국의 공예와 기업의 색다른 만남을 통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키는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보도자료]

한성자동차, 한국의 아름다움 발견하는 ‘Discover Korean Art’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한국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세계적으로 알리고자 ‘Discover Korean Art’라는 전시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가장 한국적인 특징과 현대의 모습을 결합하여 한국의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는 취지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세계적으로 알리고자 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프로젝트는 우리 문화와 다른 문화를 연결하고 작가와 관객 그리고 작품과 사람의 소통, 세대 간의 자연스러운 융합을 이끌어내는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의 공예와 문화를 세계 곳곳에 소개하는 솔루나 아트 그룹(SOLUNA ART GROUP)과의 협력으로 기존 한국을 대표하는 작품 외에 다채롭고 신선한 작가들의 작품도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는 여러 분야에서 전통적인 한국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작가들의 공예, 생활아트 작품과 미디어아트, 포토그래피 등의 소재를 활용해 하나의 스토리로 구성된다. 한성 청담 전시장 1F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새해를 맞아 한국의 고요한 겨울과 평창올림픽의 지지와 응원의 스토리를 담은 ‘Good Luck 2018 & Cozy winter in Korea’로 가구디자이너 하지훈, 텍스타일 디자이너 이영선, 사진작가 윤광준, 미디어 아티스트 정지수가 참여했다.
가구디자이너 하지훈의 자동차 곡선을 닮은 산과 계곡을 본떠 만든 구름 모양의 의자 ‘자리’와 한국 전통적인 요소에 북유럽 스타일의 모던하고 구조적인 라인을 담은 가구를 다수 선보인다. 또한, 미디어 아티스트 정지수는 사진작가 윤광준의 겨울 풍경을 담은 스틸 사진을 활용해 감각적인 미디어아트를 작업했다.
전시공간 전체는 먹의 농담 수묵화가 담긴 여러 겹의 실크 오간자와 양모를 활용해 화려하진 않지만 은은하고 우아한 공간으로 텍스타일 디자이너 이영선이 연출했다.​

 

2018.01.